와디즈, 숨어있는 브랜드 발굴해 키운다···‘와디즈 넥스트브랜드’ 개최

입력 2024-04-01 14:36   수정 2024-04-01 14:37



와디즈의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‘와디즈 넥스트브랜드(wadiz NEXT BRAND)’ 3차 쇼케이스를 성수동 ‘공간 와디즈’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.

와디즈 넥스트브랜드는 유망한 중소형 브랜드를 발굴해 투자 및 매칭융자 등 와디즈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기업으로 육성하는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. 선정 시 브랜드별 최대 1억 원의 투자금과 최대 5억 원의 ‘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 융자’를 추천받을 수 있고, 다양한 후속 유통 지원을 받게 된다.

이번 행사는 지난해 하반기 신규 투자한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. ‘라이징 라이콘즈(RISING LICORNS)’를 주제로,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분야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이는 유망 ‘라이콘(LICORN)’ 기업 5개의 브랜드 스토리 및 성장 사례 발표 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.

행사에는 넥스트브랜드로 선정된 유망 기업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,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정부기관과 현대홈쇼핑, 롯데홈쇼핑?롯데마트, CJ ENM, GS리테일 등 유통 대기업을 비롯해 KB국민카드 등 금융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전략적 협업을 통한 브랜드 육성 방안을 모색했다.



이번 넥스트브랜드 선발 기업은 △루토닉스 △디깅미인터내셔널 △바오밥트리 △그릴스유니온 △비전레드 총 5개 사로, 성장이 빠른 비건 뷰티 기업, 홈리빙/잡화 브랜드, 패션 및 F&B 기업 등이 소개됐다. 선정 기준은 펀딩 성공 경험과 제품 및 서비스의 차별성, 사업 성장 전략 등을 종합 판단했다.

넥스트브랜드로 선정된 디깅미인터내셔널은 와디즈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와디즈 펀딩으로 고객 확보 및 성과 지표를 마련하고 빠른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 부스터를 달았다고 말했다. 디깅미인터내셔널은 와디즈파트너스로부터 투자받은 후 매출이 전년 대비 200% 이상 성장하며 성과를 증명했다.

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“벌써 3회째를 맞은 와디즈 넥스트브랜드 쇼케이스는 와디즈가 직접 육성하는 미래의 라이콘 기업을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자리"라며 "향후 라이콘 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서비스업과 신 제조업으로 자리 잡아 K-브랜드 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참여하신 협력기관들과 함께 밸류업해 나갈 것”이라고 포부를 밝혔다.

한편, 와디즈파트너스는 지난해 모회사 와디즈와 연계해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판로를 확대한 성과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(립스·LIPS)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. 올해도 적극적인 인큐베이팅 및 후속 자금조달을 도움으로써 라이콘 기업의 생애주기별 성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.

강홍민 기자 khm@hankyung.com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